top of page

유방 전문 클리닉, 오세민 외과

90년대에 들어서 유방암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 

유방암을 걱정하는 여성들이 손쉽게 접근하여 짧은 시간에 진단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의료 기관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.

 

따라서 미국 등 선진국과 같이 한 곳에 유방암 진단에 필요한 각종 정밀 장비를 갖추고 전문 지식과 진단 능력을 갖춘 외과 전문의가 진료를 한다면 효율적 진단이 가능하고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.

한국에도 최신의 장비를 갖추고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클리닉이 있다면 문제가 있는 여성들이 쉽게 접근하여 진단을 받아 암이 아닌 여성은 짧은 시간에 암의 공포를 벗어나고 암 환자는 신속한 진단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

 

유방 전문 클리닉이 있다면 환자가 진단을 위해 여러 번 병원에 가야 하는 어려움이 없는 등 진료 효율이 향상되므로 유방암 진단에 매우 획기적이고 예방 법이 없는 유방암이지만 여성들이 쉽게 정기 검진을 할 수 있는 등으로 조기 진단이 증가하여 치료 효과와 생존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하였습니다.

 

이에 1991년 7월 국내 처음으로 각종 정밀 장비를 갖춘 유방암 전문 클리닉인

        오세민 외과. 유방암 클리닉을 개원 하였습니다.

 

오세민 외과 유방암 클리닉( Dr. Oh’s Breast Clinic)은

  • 1996년에 침 생 검(총 조직 검사, 핵심 조직 검사, Core Biopsy)법을 도입하여  국내에 처음 소개하였습니다.

  • 2000년 맘모톰 조직 검사 장비를 도입하여 국내에 처음 소개하고 종양 생 검과 종양 제거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
  • 2002년 개인 클리닉에서는 유일하게 Hologic prone table Stereotaxic breast biopsy system(컴퓨터 계측 조직 검사 장비)을 도입하여 석회질 조직 검사 등에 적용하였습니다.

  • 현재까지 유방 문제를 호소하는 많은 환자를 진료하였으며 10,000여명 이상 환자에게 맘모톰 종양 수술을 시행하였고 3,000명의 유방암 환자를 진단하였습니다.

bottom of page